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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으로 명칭 되는 에이엠오 아시아 리미티드 영업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본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상 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시 사용하는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본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 등록을 한 사람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본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의 개정을 공지할 때,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 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내부 정책상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회사 제품 및 서비스 소개
    2) 의학적 정보 전달과 공유 및 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
    3) 이벤트 진행
    4) 회사가 운영하는 제3의 서비스 및 관련 웹사이트를 이용한 서비스
    5) 타 회사 내부 정책으로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 회원의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종료를 사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통지가 법령상 금지되거나, 이러한 조치가 긴급하게 요구되거나, 회사의 사업 혹은 서비스에 중대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그러한 통지를 생략하거나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및 종료)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의 중단 또는 종료를 제4조 제2항에서 정 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그러한 통지가 법령상 금지되거나, 이러한 조치가 긴급하게 요구되거나, 회사의 사업 혹은 서비스에 중대하게 부정 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그러한 통지를 생략하거나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 자격 및 등록)

  1. 웹사이트는 보건의료전문가만을 대상으로 하며, 「의료법」 또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의 면허를 받은 의사, 및 간 호사와 안경사만이
    회원자격이 있습니다.
  2. 회원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등록을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 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회원 등록을 신청한 자는 회원으로 등록하면 회원 자격을 부여받게 됩니다. 다만, 회사는 동인이 다음 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는 회원으로 등록하지
    아니하며 제1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동인을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가)「의료법」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의 면허를 받은 의사, 안과 의사 또는 간호사. 또는
    나)「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의 면허를 받은 안경사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 등록에 필요한 동의를 하지 않거나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4) 본 약관 제7조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하였거나,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정책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은 회원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제3의 서비스 및 관련 웹사이트의 이용을 허락하기 위한 목적으로 필요한 본인확인 등의 절차를 위하 여, 회원의 동의를 거쳐 본 웹사이트 회원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위 제3의 서비스 및 웹사이트 이용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되지 않으 며, 별도 고지에 따릅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제3호 또는 제4호에 해당하는 경 우에는 회원 자격이
    당연히 상실되며, 회사는 그에 따른 조치를 합니다.

    1) 회원이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2) 제6조 제3항에 따른 회원 등록 거절 사유가 있었던 경우
    3) 「의료법」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의 면허를 받은 의사, 또는 간호사의 자격이 정지, 상실된 경우
    4)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의 면허를 받은 자격이 정지, 상실된 경우
    5)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웹사이트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기 어려운 것으로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며,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 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통지가 법령상 금지되거나, 이러한 조치가 긴급하게 요구되거나, 회사의 사업 혹은 서비스에 중대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그러한 통지를 생략하거나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은 본 웹사이트 이용을 중지하여야 하며, 그 경우에도 회원은 정보에 관한 보증 부인, 책임의 제한,
    지적재산권, 상표에 관한 고지, 면책, 준거법 및 관할과 관련한 본 약관의 조항은 유효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하였거나 회사가 알고 있는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또는 기타 다른 연락처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회원 본인에 대하여 개별적이고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없는 한, 당해 회원에게 개인정보보호법이 정한 사항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 당해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 요구 및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명시합니다.
  8. 회사의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확인하시려면 웹사이트에 있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하게 이를 처리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의 처리 과정과 결과를 이메일, 전화, 휴대폰 문자서비스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제3항의 통보를 하기 전까지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책임을 면하기 위하여는, ID 또는 비밀번호의 도난 또는 제3자의 무단
    사용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단, ID 또는 비밀번호의 도난 또는 제3자의 무단 사용에 대해 회원의 중대한 과실이 인정될 경우에는 면책될 수 없습니다.

제12조(회원의 일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웹사이트 상에 공지한 주의 사항, 회사의 서비스 이용 관련 통지 사항 및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등록 신청 및 등록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고지, 입력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권한 없는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웹사이트 운영 및 서비스 제공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9) 웹사이트에 대한 허가되지 않은 접근, 사용 및 웹사이트에 게재된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훼손 행위
    10) 기타 관련 법령이나 공서 양속 및 본 약관의 규정에 반하는 행위
  3.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의무 이행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의 웹사이트 사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권리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정보자산(이하 “회사정보”라 합니다)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는 모두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얻지 않고 복제, 재인쇄, 변경, 게시, 공연, 번역, 배포, 각색, 방송, 통신수단을 통한 공중 전파, 유통, 판매하거나 상업적 매체(기타 웹사이트 포함)에 제공하거나 기타 여하한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웹사이트 상에 표시된 상표 및 브랜드명은 회사 및 그 계열회사 또는 제3자 소유자의 재산인 점을 인정하고,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얻지 않고 회사가 보유한 상표 또는 서비스표를 이용 또는 게시할 수 없으며, 각 소유자의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 상에 표시된 상표 또는 서비스표를 이용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 외의 다른 목적으로 회사의 마크(트레이드마크, 서비스마크), 제품에 관한 정보를 사용할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은 (a) 회원의 본 약관 및 (b)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또는 기타 소유권 또는 사생활 보호 권리를 침해한다는 청구 또는 주장으로부터 발생하거나 이와 관련된 모든 청구, 책임, 손해 및 모든 소송 비용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는 비용으로부터 회사, 회사의 계열회사 및 회사의 이사, 임직원, 대리인 또는 기타 여하한 관련자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웹사이트를 오로지 회원의 개인적이고 비상업적 용도를 위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오로지 적법한 목적을 위해서 본 약관을 준수하는 방식으로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면책)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웹사이트를 통한 서비스 제공, 종료, 탈퇴, 자격상실 또는 등록말소 등 기타 본 웹사이트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웹사이트에 제3자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또는 참조를 포함하게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링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한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본 웹사이트에 포함, 언급, 표시 또는 연결된 어떠한 제3자 정보, 자료 또는 내용도 명시적으로 또는 암묵적으로 제3자 상품, 서비스 또는 정보를 홍보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타 웹사이트로 연결된 링크 또는 이들 웹사이트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제3자 제공 정보, 데이터, 의견, 추천, 상품 또는 서비스는 해당 제3자의 소유로서, 회사는 해당 내용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회원의 피해나 손실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 자료, 사실의 완전성, 적시성, 신뢰도 및 정확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제3자에 의하여 제공되는 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웹사이트 상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제공하는 의학적 정보를 포함한, 조언 또는 권고사항 등 모든 정보는 오로지 일반 교육용 보조자료로서 작성된 것으로 의학∙의료 목적의 조언으로서 작성되었거나 의학적 진단∙치료 또는 개개인의 문제 해결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며, 이러한 정보의 제공은 의료 행위의 목적이 없습니다. 회원은 이로 인하여 회사가 특정한 사안에 대한 직접적인 의학적 의견을 주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며, 제공된 자료는 그 스스로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참고 자료로만 이용되어야 합니다.
  5. 회원은 웹사이트의 정보가 오로지 대한민국 보건의료전문가가 이용하는 것을 의도하여 작성되었으며, 다른 국가들은 대한민국과는 다른 법률, 규제 요건 또는 의료 정책을 가질 수 있음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16조(분쟁 해결)

웹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이 적용되며, 소송의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관할권이 있습니다.


제17조(시행 및 수정)

  1. 본 약관은 2023년 2월 13일부터 시행됩니다.